영천시보건소, 지역사회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3월 4일 비만예방의 날 기념 집중 홍보캠페인 운영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
2024년 03월 05일(화) 12:40 |
![]() 영천시보건소, 지역사회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일상에서 가볍게 걷고, 물을 많이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자’라는 비만 예방 슬로건을 주제로 실시하는 이번 캠페인은 3월 4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하는 전국 합동 캠페인으로, 시는 은행 ATM기 및 공동주택 타운 보드 스크린, 옥외전광판에 건강생활실천 유도 문구와 영상을 송출하고, 비만예방 슬로건 기입 약 봉투를 제작해 리플릿 및 포스터와 함께 관내 약국에 배부하는 등 생활밀착형 집중 홍보를 기획했다.
특히, 아동·청소년기의 비만은 대부분 성인 비만으로 이행되고,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교육청에 활용 가능 매체를 안내, 선제적 비만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올바른 성장을 위한 건강행태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강조했다.
또한, 기업체에 찾아가는 비만예방 캠페인을 실시해 생활 속 운동 및 건강 식생활 실천을 독려하고, 전 시민 대상 걷기 앱 활용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 챌린지를 실시, 걷기 우수자 150명을 추첨해 소정의 인센티브도 지급할 계획이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비만 예방은 일상 속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비만 예방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스스로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