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5회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제5회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개최

청소년이 제안하는 여수의 미래…청소년 이동권·심리 지원 등 다양한 아이디어 제시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5일 여수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5회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를 개최했다.
[뉴스채널]여수시는 지난 5일 여수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5회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를 개최했다.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는 청소년들이 여수시의 예산과 정책에 대해 의견과 아이디어를 직접 건의·제안하는 대회로 지역 청소년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중·고등학생 20개 팀이 참여했으며 지난 8월 22일 예선 심사를 거쳐 최종 8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본선에서 발표된 주요 제안은 ▲잔여 음료 전처리 시스템을 통한 환경문제 개선 ▲청소년 이동권 보장을 위한 버스 노선 확대 ▲텀블러 사용 장려 정책 ▲청소년 친화 도시 조성 ▲여수형 스마트 버스정류장(안개형 냉각, 옥상정원)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지원 ▲청소년 무상 심리검진센터 및 휴게공간 설치 ▲천원 귀가 택시 지원 등이다.

심사에 참여한 문갑태 여수시의회 부의장은 “청소년들이 여수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며 “몇 가지 제안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준비 과정에 맞춰 정책에 반영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학업에 바쁜 와중에도 시간과 정성을 들여 귀한 제안을 해주신 청소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에서 나온 제안들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 전달해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