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산서면, ‘제6회 산서희망무지개축제’ 성료
검색 입력폼
장수

장수군 산서면, ‘제6회 산서희망무지개축제’ 성료

산서 특산물 ‘양파’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으로 큰 호응

장수군 산서면, ‘제6회 산서희망무지개축제’ 성료
[뉴스채널]산서희망무지개축제추진위원회는 산서 체육공원 일원에서 제6회 산서희망무지개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축제에는 약 500여명의 관광객들이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산서면의 대표 특화작물인 양파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양파고추장·양파잼·양파후무스 등 양파를 활용한 시식 코너는 방문객들에게 신선한 맛과 건강한 매력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원석팔찌 만들기, 네일아트, 풍선아트 등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남겼다.

특히 양파 빨리 까기 게임과 양파 무료 나눔은 직접 참여와 관람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산서면 월호마을의 ‘정풍라디오 사연 읽기’, 어린이 보물찾기 등도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됐으며, 초대 가수 공연과 주민노래자랑은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고동금 추진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신 덕분에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참여해주신 주민과 협력해주신 기관·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신지호 면장은 “제6회 산서희망무지개축제가 지역 특산물인 양파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찾고 즐길 수 있는 발전된 축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