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 군민 무료 독감 예방접종 본격 시작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전 군민 무료 독감 예방접종 본격 시작

9월 22일 어린이 접종부터 순차적으로 실시

전 군민 무료 독감 예방접종 본격 시작
[뉴스채널]고흥군은 오는 9월 22일부터 2025-2026절기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9월 22일부터는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생후 6개월~만 9세 미만)를 대상으로 보건소·보건지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동시에 접종한다.

2회 접종 대상은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 받는 어린이와 2025년 7월 1일 이전까지 총 1회만 접종한 어린이로, 1차 접종 후 4주 간격으로 반드시 2차 접종까지 완료해야 충분한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9월 29일부터는 1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특히 생후 6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가 적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보호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민간 병의원에서 우선 접종하며, 10월 22일부터는 보건소·보건지소나 진료소에서도 접종이 진행된다.

아울러 군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전 군민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김숙미 군 보건소장은 “질병관리청에서 권고하는 독감 3가 백신으로 군민 모두가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특히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등 고위험군은 반드시 접종받아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방접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다소 혼선이 발생할 수 있어 군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흥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