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종량제봉투 주문부터 배송까지 통합관리시스템 운영
검색 입력폼
남원

남원시, 종량제봉투 주문부터 배송까지 통합관리시스템 운영

“지정 판매소 온라인 주문, 카드결제 서비스 확대”

남원시, 종량제봉투 주문부터 배송까지 통합관리시스템 운영
[뉴스채널]남원시는 종량제봉투의 재고·주문·판매 전 과정을 전산화하고, 지정판매소 대상 온라인 주문 및 카드결제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재고 관리·주문 접수·배송 업무가 분절적으로 운영되던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시는 ‘종량제봉투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행정의 업무 효율성은 물론 재정 집행의 투명성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새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전화 주문에 더해 PC·모바일 기반 인터넷 주문과 카드결제가 가능해졌다.

지정판매소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접속만으로 주문·결제가 가능해져 판매소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주문을 이용하려는 지정판매소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시스템을 사용하면 되며, 전화 주문도 가능하다.

남원시는 본격 운영에 앞서 9월까지 동 지역 판매소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실시해 온라인 주문 절차를 안내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점검한 뒤, 10월부터 전면 시행에 나설 계획이다.

시범 운영 결과를 반영해 읍·면 지역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종량제봉투 구매 과정에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급 체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시스템이 판매소의 편리한 주문·결제를 지원하고, 더 나아가 효율적인 유통 구조 정착과 투명한 예산 관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