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청 |
‘2025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청소년 창업의 사회적 의미와 실천 가능성을 함께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청소년들이 창업 과정을 통해 배운 경험과 아이디어를 직접 선보이는 성과 발표와 체험 부스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행사 기간 지역의 학교 및 기관에서 준비한 5개의 청소년 창업 부스가 운영되고, 이튿날인 오는 25일에는 전주시청 앞마당에서 청소년 창업지원 성과 프로그램인 ‘청소년 창업 오디션: 너의 가능성을 보여줘’가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직접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전문가와 시민 앞에서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시는 이를 통해 참여한 청소년들이 실전 창업 감각을 익히고, 성장을 위한 피드백을 받는 경험을 쌓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 창업 활동이 일회성 경험이 아닌 지속가능한 진로 탐색과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이 힘을 모은 점에서 의미가 깊다.
허대중 전주교육통합지원센터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창업에 대한 소중한 경험과 정보를 얻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해 볼 기회를 얻길 바란다”면서 “다양한 경험과 정보 습득을 통해 주도적인 문제 해결 역량을 기르고, 창업이라는 새로운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