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약사회 회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약사회 회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응급상황 대응 능력 향상

지난 21일 보건소 2층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에서 여수시 약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뉴스채널]여수시는 지난 21일 보건소 2층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에서 여수시 약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약국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심정지 환자 발견 시 초기 대처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 폐쇄 시 응급처치 등이 실습 중심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여수시보건소 관계자는 “약국은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자주 찾는 곳인 만큼 지역사회 내에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응급처치 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는 여수시보건소 2층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에서 매주 화·목요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산업단지·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가는 맞춤형 출장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교육 참여는 여수시민 누구나 보건소 방문 및 전화 또는 여수시 OK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