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조곡동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축제’ 성황리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조곡동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축제’ 성황리 개최

지역 어르신 400여 명 참여… 풍물놀이·공연·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웃음꽃 만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조곡동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축제’
[뉴스채널]순천시 조곡동은 지난 23일 조곡동 여순 10.19 평화공원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위안잔치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헌신에 감사드리고,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조곡동 노인의 날 추진위원회가 주관했다.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400여 명과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행사는 조곡동 터울림 농악단의 흥겨운 풍물놀이로 막을 올렸다.

이어 기념식 후에는 부녀회에서 준비한 맛있는 점심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초대 가수의 특별 공연과 각설이 공연이 펼쳐졌고, 어르신들의 열창과 주민들의 응원이 함께한 노래자랑이 이어졌다.

특히 노래자랑에서는 최고령 참가자인 한해자(85세, 여성)님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해자 어르신은 “오랜만에 야외에서 우리가 주인공이 되어 축제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노래도 부르고 상까지 받게 되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우찬 행사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곡동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라며,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조곡동 직능단체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민주 조곡동장은 “오늘 하루만큼이라도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배우는 조곡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승산교회, 삼화건설, 순천주조, 조훈모과자점, 순천시니어클럽, 청연우리병원, 생협요양병원, 전자랜드 순천점, 창성정육식당, 일마트 등 다양한 기관과 지역 주민들의 후원이 더해져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축제로 치러졌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