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순생명사회포럼 ‘바이오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모습 |
이번 세미나는 바이오 기술 및 시장 동향을 공유하고, 바이오 기업을 위한 효과적인 투자유치 및 IR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바이오 분야 투자 전문가를 초청해 실무 중심의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기업의 투자 경쟁력 강화와 네트워크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K-바이오·백신 4호 펀드 주관 운용사인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의 박기수 상무가 강사로 초청되어 'K-바이오·백신 4호 펀드 소개 및 국내 바이오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 상무는 바이오 분야 투자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800억 원 규모로 조성된 K-바이오·백신 4호 펀드 운용을 담당하고 있다.
화순백신특구 활성화 및 특구 내 기업 유치 홍보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세미나는 투자유치 전략과 IR 실무 노하우를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했다. 또한 바이오 기업의 조직 운영, 재무 관리 등 전반적인 경영 영역에 대한 전문가 자문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한 바이오의약본부 서동삼 본부장은 “이번 세미나가 전남⋅광주 소재 바이오 기업들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투자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실질적인 투자 성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02 (월) 1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