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청 |
이번 사업은 구직 활동 중인 신중년 미취업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정읍시에 주소를 둔 만 46세~64세 미취업자다.
지원 항목은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 민간자격,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어학시험 등 취업과 직결되는 다양한 시험이다.
지원 금액은 응시료의 90%이며, 1인당 연간 최대 10만원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실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는 선착순 지원 방식이므로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험에 응시한 뒤 ▲응시 확인서(또는 성적표) ▲결제 영수증 ▲주민등록초본 ▲미취업 증빙서류 등을 구비해 정읍시청 일자리정책과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지원 사업이 새로운 도전을 앞둔 신중년 세대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읍시는 신중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성공적인 재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정읍시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10 (화) 13: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