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사례 중심의 실습으로 공정한 심의 기반 조성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
2024년 02월 28일(수) 14:47 |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에 설치되는 위원회이다.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 선도 및 징계,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 조정 사항 등을 심의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심의할 수 있도록 심의위원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실시됐다. ‘2024 개정된 사안처리 매뉴얼 및 심의위원회 운영 안내’를 중심으로 심의 과정에서 공정한 조치가 이뤄지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습 중심의 학습으로 학습자의 이해를 도와 참가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심의위원은 “사안처리에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었다. 학교폭력심의와 관련한 내용을 실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오화숙 교육지원국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의 역량을 강화해 학교폭력 심의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여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들이 원만하게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으로 심의위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학교폭력 심의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