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뉴스채널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보성군, 전남형 만원주택 입주자격 설명회 개최

월세 1만원? 보성에 청년과 신혼부부 위한 파격 임대주택 뜬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
2025년 09월 12일(금) 11:51
월세 1만원? 보성에 청년과 신혼부부 위한 파격 임대주택 뜬다!_‘전남형 만원주택’ 조감도
[뉴스채널]보성군 벌교읍에 월세 1만 원으로 최대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전남형 만원주택’이 들어선다.

군은 청년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이 파격 임대주택의 입주 자격과 운영계획을 안내하기 위해 오는 18일 오전 10시, 벌교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층을 포함한 지역민들이 전남형 만원주택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청년,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 주거비 부담이 큰 계층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에서는 입주 자격과 신청 절차는 물론, 현재까지의 추진 현황과 향후 공급계획, 주택 유형과 위치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에 반영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보성군 벌교읍 회정리 일원에 신축 예정인 전남형 만원주택은 월 임대료 1만 원으로 최초 4년부터 최대 1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입주 대상은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과 신혼부부로, 소득 기준과 무주택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군은 2028년 완공 예정인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자립과 지역 정착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그동안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매월 20만 원을 지급하는 출생기본수당 ▲최대 1,080만 원의 출산장려·양육비 지원 ▲신혼부부 전입 이사비용 지원(부부당 100만 원) 등 실질적인 생활 지원과 더불어, ▲보성 청년 온라인 화상 영어교육 ▲청년 커뮤니티 활동지원 ▲청년귀농인 창업 지원 등 청년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 등을 촘촘히 확대해 왔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제도 안내를 넘어, 청년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보성에서 새로운 삶을 꿈꾸는 청년들과 예비 입주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
이 기사는 뉴스채널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newsc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cn.kr/article.php?aid=13608050087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2일 21:4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