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개선 촉구 건의안‘ 채택 15일 제272회 나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건의안 채택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 |
2025년 09월 15일(월) 15:52 |
![]() 나주시의회,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개선 촉구 건의안‘ 채택 |
해당 건의안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 중인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저조한 신청률과 복잡한 절차를 지적하며,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 운영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의안을 대표 발의한 김강정 의원은 “어르신들이 실제로 스포츠 상품권을 신청하고 사용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디지털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을 고려한 간소화된 신청 절차와 실물 카드형 상품권 도입 등 현실적인 개선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해당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기금과 지방비 매칭을 통해 총 365억 원 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최초 10만 원, 최대 15만 원까지 스포츠시설 이용료를 지원한다.
그러나 지난 8월 20일까지의 신청률은 전국 배정 인원 70만 명 중 7.5%에 불과한 52,413명에 그쳤다.
나주시의회는 이번 건의안을 통해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신청 절차 간소화 ▲실물 카드형 상품권 등 다양한 사용 방식 도입을 촉구했다.
나주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정책 개선에 앞장설 것이며, 나주 시민 모두가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