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신청·접수 22일 시작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 |
2025년 09월 18일(목) 11:47 |
![]() 부안군청 |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2025년 6월 18일 기준 부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 중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대상자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주간이며 지급수단은 신용·체크카드·부안사랑상품권(카드형)·선불카드(무기명) 중 선택할 수 있다.
2차 소비쿠폰 신청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 조회는 오는 22일부터 네이버앱, 카카오톡, 국민비서 홈페이지 등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1차 소비쿠폰과 동일하게 국민신문고(온라인)과 읍·면사무소(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소비쿠폰 사용기한은 2025년 11월 30일까지이며, 사용처는 부안군 관내 연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및 부안사랑상품권 등록 가맹점이며, 부안읍, 변산면 소재지, 줄포면 하나로 마트를 제외한 하나로마트와 모든 로컬푸드직매장도 사용가능하다.
특히,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9일간 부안군 종합행정을 추진하여 오프라인 신청과 이의신청 접수, 민원응대 등 행정력을 집중하여 신속히 추진할 예정이며,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적극행정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안군민원콜센터와 국민콜를 통해 신청방법, 선정기준 및 사용처 등에 관한 정확한 안내를 제공하여 군민 불편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또한, 신청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칭 문자 및 스미싱 피해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정부와 부안군은 소비쿠폰 관련 URL를 포함하는 문자 발송을 하지 않으며 카드사와 은행 또한 이러한 문자를 보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정부의 2차 소비쿠폰(10만원)과 부안군 민생안정지원금 추가 지원(30만원)이 부안군민, 희망찬 부안경제에 활력을 불어놓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소비쿠폰이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되어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