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의회, 제290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실시 주요 사업장 9개소 방문,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세심한 행정 당부 박인석 기자 newscheaner@kakao.com |
| 2025년 10월 27일(월) 16:45 |
![]() 순천시의회, 제290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실시 |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장경순) 소속 의원들은 ▲용두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어촌스테이션 신축 현장 ▲갯벌치유 관광플랫폼 조성 현장 ▲통합 바이오가스화시설사업 주민친화시설 조성 현장 ▲순천만습지센터 클러스터 콘텐츠제작스튜디오 조성 현장 ▲신대천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 등 2025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심의대상지 5개소를 차례로 둘러보며 사업계획과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의원들은 사업추진이 행정 목적에 부합하는지, 시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지 등을 면밀히 살피며 사업 필요성과 타당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해 내실 있는 심사를 할 수 있도록 시설과 현장 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장경순 행정자치위원장은 “공유재산은 순천시민의 재산인 만큼, 주민 의견 수렴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집행부에서는 주민들과 소통하며 세밀하게 사업을 챙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향기) 소속 의원들은 포라이즌(승주CC)골프장, 순천만국가정원 식음시설, 국가정원 꽃재배장 및 화훼전시체험장, 습지센터 애니웹툰 클러스터 조성 현장 등 4개소를 차례로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을 살폈다.
포라이즌(승주CC) 골프장에서는 농약 잔류량 검사와 기타 수질 오염원, 폐수배출시설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골프장 주변 마을에 제공되는 지역환원사업 현황을 청취했다.
의원들은 골프장 측에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환경안전 기준 준수를 요청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 방안 마련을 강조했다.
또한 지난 2024년 6월 포라이즌 관광레저타운 조성사업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 이후 향후 사업 일정 등 추진계획에 대해 관계자 설명을 청취하고, 후속 행정절차에 대해 관련 부서에 철저한 지도·점검을 당부했다.
이어 지난달 개장한 순천만국가정원 식음시설을 방문해 새롭게 단장된 공간을 둘러보고 운영 현황을 보고받고, 향후 지역업체 참여 확대, 지역 인재 및 지역 농산물 활용 활성화를 통한 지역 상생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꽃재배장 및 화훼전시체험장에서는 건립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변경된 설계 등 진행사항을 꼼꼼히 살피며 안전관리와 향후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 뒤, 차질 없는 준비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습지센터 애니웹툰 클러스터 조성 현장을 방문해 향후 시설이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될 수 있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며, 공공성 확보를 강조했다.
이향기 도시건설위원장은 “시민 목소리가 반영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심한 점검을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 현안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kaka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