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김제시 새만금지평선소식‘지면에서 영상으로’

김제시 시정소식 정규방송 송출, 첫시도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2월 02일(월) 09:34
김제시청
[AI 호남뉴스]김제시는 시정 소식 전달의 접근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2월부터 새만금지평선소식지를 3분 내외의 영상 소식지로 제작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새만금지평선영상소식’은 올해 처음으로 시정 소식지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정규방송 채널에 편성하는 사례로, 시민의 일상에서 시정 소식이 보다 자연스럽게 전달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에 글로 접하던 정보를 영상으로 풀어내고 복잡한 정책은 핵심만을 담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영상은 LG헬로비전 TV 정규방송 채널을 통해 송출됨은 물론, 관내 경로당 IPTV를 비롯해 유튜브와 시 홈페이지에도 게재된다.

특히, ‘새만금지평선영상소식’은 수어 통역을 병행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시민과 시각·청각 정보에 취약한 고령층, 정보 접근이 어려운 시민까지 아우르며 시정 소식의 문턱을 낮췄다.

앞서, 새만금지평선소식은 지난해 ‘보이스아이’시스템을 처음 도입, 스마트폰 QR을 활용해 소식지 내용을 음성으로 제공함으로써, 고령층과 시각장애인도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시정 소식은 일부가 아닌 모든 시민의 것이어야 한다”며 “영상 소식지와 수어 통역 병행은 정보취약계층을 배려하는 김제시 행정의 진심을 담은 시도”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소외되지 않도록, 신뢰받는 시정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소통을 강화하고 모두에게 열린 시정 정보 전달 체계를 차분히 구축해 시민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newsc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cn.kr/article.php?aid=16314590211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2일 14: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