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완주군의회 성중기 의원, 다함께돌봄센터 ‘시소’ 아동들과 의회 견학 실시

아이들과 함께 의회 곳곳 누비며, 민주주의 현장 체험 가져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2월 20일(금) 13:31
성중기 의원, 다함께돌봄센터 ‘시소’ 아동들과 의회 견학 실시
[AI 호남뉴스]완주군의회 성중기 의원이 지난 19일 용진읍 다함께돌봄센터 ‘시소’ 소속 아동 33명과 시설 종사자들의 의회 방문 일정을 함께했다.

이날 아이들은 오후 2시 의회 청사에 도착해 청사 전반을 둘러본 뒤, 3층 본회의장에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듣고, 토론과 의사결정이 이뤄지는 공간을 직접 살펴보며 민주주의의 과정을 현장에서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일정은 아이들이 직접 보고 배우는 경험을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 구조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회의 전 과정을 기록하는 속기사의 역할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의정 활동의 이면까지 살펴보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해당 지역구 의원인 성중기 의원은 아이들을 직접 맞이해 전 일정에 함께하며 의미를 더했다.

아이들은 성 의원의 안내에 따라 3층 본회의장과 회의실, 2층 의원 사무실, 1층 회의실 등 의회 주요 시설을 차례로 둘러봤다.

성 의원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의회의 기능과 의원의 역할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 동네 의원님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분들이라는 점이 자랑스럽다”며 “군의회 집무실과 회의장을 직접 보니 열심히 공부해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중기 의원은 “완주의 미래인 아이들이 의회를 친숙하게 느끼고 민주주의의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모습이 매우 대견하다”며 “오늘의 경험이 아이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newsc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cn.kr/article.php?aid=16667414849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20일 20:0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