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청렴·소통 강화 및 전기차 화재대응 특별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소방서, 청렴·소통 강화 및 전기차 화재대응 특별교육 실시

전기차 화재대응 실습 · 최의원 명사 초청 강연 등으로 현장대응력 · 조직 결속력 향상

[뉴스채널]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10월 24일 본서에서 전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청렴·소통 강화 및 전기차 화재대응 특별교육, 명사 초청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현장 환경에 대응하고 조직 내 소통과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전기차 화재대응능력 강화훈련 ▲소방관서장 주관 청렴·소통 간담회 ▲명사초청 특별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에는 순천 현대자동차 네트워크팀이 참여해 전기차 화재에 대한 이론교육과 현장훈련을 병행하며, 전기차 화재 특성과 대응 요령 등 실질적인 대처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이어 열릱 청렴·소통 간담회에서는 서승호 여수소방서장이 직접 주관하여 직원들과 함께 청렴 실천 방안과 소통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전라남도의회 최무경 의원이 명사로 초청되어 ‘공직자의 자세와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하며 공직자의 역할과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 의원은 이날 “소방은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최전선에 있는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시민의 신뢰를 얻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도의회에서도 소방조직의 사기진작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승호 여수소방서장은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청렴과 소통은 조직의 기본이자 힘”이라며 “앞으로도 직원 역량 강화와 신뢰받는 소방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귀중한 강연을 통해 공직자의 자세를 일깨워주신 최무경 의원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여수소방서도 시민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안전한 여수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인석 기자 newscheaner@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