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군청 |
이번 공모는 곡성군 거주 만 6세 이상 관광취약계층 90명을 대상으로, 전남 도내 당일 여행상품을 개발·운영할 역량 있는 여행사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 기간은 2026년 2월 4일부터 2월 20일까지이다.
공모 대상은 공고일 기준 여행업(종합·국내외·국내) 등록을 완료하고 영업보증보험에 가입한 전남 소재 여행사이며, 선정된 여행사는 2026년 3월부터 12월까지 곡성군 사업대상자와 매칭되어 여행상품을 운영하게 된다.
여행상품은 식사 2식(중·석식) 포함이 필수이며, 이 중 식사 1식 이상은 관내 업소를 이용해야 한다. 또한 유료 체험관광상품 1회 이상을 포함하고, 여행안내사 자격증 소지자가 안내해야 한다.
상품단가는 1인 기준 18만 원 이내이며, 운영 후 다음 달에 운영비를 지급한다. 접수는 곡성군 관광과 관광정책팀(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52-16, 기차마을 생태학습관 내)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선정은 제출 계획서를 바탕으로 심사 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진행되며, 결과는 군 홈페이지 공지(7일 이내)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관광취약계층이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강화하겠다”라며 “역량 있는 여행사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 신청에 관한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곡성군 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06 (금) 2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