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 마을활동지원가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 |
이번 위촉식은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마을활동지원가 20명을 공식적으로 위촉하고, 향후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마을활동지원가 운영 취지와 활동 내용, 현장 지원 방식 등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이어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공동체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세부 활동 내용, 활동비 지원 기준, 필수 교육 일정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활동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6년 마을활동지원가는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마을 현장에서 활동하며, 공동체 역량 강화 사업 지원, 온남원공동체 현장 지원, 공동체 기록 활동, 공동체 홍보 및 자원 조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은 “마을활동지원가는 주민과 행정을 잇는 중요한 연결 고리”라며 “이번 위촉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활동가들이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는 2026년 점프업 아카데미 ‘마을활동지원가 양성 과정’을 개설하여 마을활동지원가의 역량을 개발하고 강화할 방침이며, 마을활동지원가 운영을 통해 주민 주도의 공동체 활동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공동체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13 (금) 16: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