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치매안심센터, 설맞이 전통시장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성료 |
이번 캠페인은 웃장, 아랫장, 역전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을 순회하며 설 대목 장보기를 위해 시장을 찾은 시민과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이 치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조기 발견과 지속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치매 조기 검진 안내 ▲치매안심센터 이용 방법 안내 등을 홍보했다.
순천시치매안심센터는 만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 조기검진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환자 등록관리, 인지강화 프로그램 운영, 가족지원사업 등 다양한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로당 순회검진 등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치매환자 실종예방을 위한 배회감지기 지원 및 지문 사전 등록사업과 중위소득 140% 이하까지 조호물품(기저귀 물티슈 등) 확대 지원도 함께 홍보했다.
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을 맞아 많은 시민이 모이는 전통시장에서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가까이서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안심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치매관련 상담 및 문의는 순천시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13 (금) 2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