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림·리드서비스컨설팅, 보성군장학재단에 700만원 기탁
검색 입력폼
보성

㈜보림·리드서비스컨설팅, 보성군장학재단에 700만원 기탁

기업들의 따뜻한 후원으로 지역 인재 육성 기틀 강화

.㈜보림·리드서비스컨설팅, 보성군장학재단에 700만원 기탁
[AI 호남뉴스] 보성군은 20일 주식회사 보림(대표 박광열)과 리드서비스컨설팅(대표 김경선)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700만 원을 (재)보성군장학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 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기탁금은 지역 학생들의 학업 지원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장학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보림은 전남 나주시에 소재한 산불진화복 및 산림기계장비 제조업체로, 이날 5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 안전과 산업 발전에 이바지해 온 사회공헌 활동을 교육 분야로 확대했다.

㈜리드서비스컨설팅은 2023년부터 2027년까지 매년 200만 원씩 총 1,000만 원을 기탁하기로 한 약정을 꾸준히 이행하고 있으며, 이번 기탁은 네 번째로 진행된 후원이다.

문찬오 이사장은 “보성 교육 발전을 위해 소중한 기탁금을 전달해 주신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기금은 장학금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소중히 전달해 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장학재단은 2026년 2월 20일 기준 총 201억 원(출연금 177억, 기탁금 30억)의 장학기금을 조성하며 탄탄한 재정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교육 친화 도시 보성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