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익산시는 보건소에서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상반기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부터 6월까지 △갱년기 한방으로 날리자 △한방으로 관절 튼튼 △한방으로 몸과 마음 청춘 교실 등 3개 과정이 운영된다.
'갱년기 한방으로 날리자'는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한 한의학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스트레스 자가 검사도 실시하며, 정신 건강 관리까지 함께 지원한다.
'한방으로 관절 튼튼'은 노인성 골관절 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기공체조 등 근력과 유연성 강화 운동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한방으로 몸과 마음 청춘 교실'은 중풍과 심뇌혈관 질환 예방을 목표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는 교육과 기공체조를 병행한다.
이 밖에도 웃음치료와 원예치료, 발 마사지 등 참여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은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보건소 2층 한방진단실을 방문해 상담 후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방진단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시민들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연령별 특성과 건강 수준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05 (목) 1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