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신학기 교무업무 안정화를 위한 지원 강화!
검색 입력폼
문화예술

대전교육청, 신학기 교무업무 안정화를 위한 지원 강화!

대전교육정보원, 2024년 나이스 학년초 업무 사용자 교육 실시

대전교육청, 신학기 교무업무 안정화를 위한 지원 강화!
[뉴스킹]대전교육정보원은 2월 22일부터 28일까지 대전교육정보원 컴퓨터 연수실에서 대전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나이스 학년초 업무담당자 및 기관마스터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용자 교육은 4세대 나이스 개통 이후 처음 나이스 학년초 업무가 진행됨에 따라, 학년초 업무 및 권한부여 관련 주요 기능 변경사항 안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학교업무분장 설정, 교육과정 편성, 과목개설, 연간학사일정 관리 등 신학기에 수행하는 교무업무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학교급별 분산하여 총 17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에 앞서 대전교육정보원은 4세대 나이스 교무업무의 안정적인 학년도 전환 지원을 위해 관내 5교를 시범학교로 선정,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교육부 및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함께 학년말·학년초 교무업무 점검을 실시했으며, 개선사항이 17개 시도교육청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노애수 행정정보부장은 “나이스 시스템 변경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년초, 학기말 등 업무가 집중되는 시기에 나이스 교무업무 사용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